온라인 마케팅을 한다면 꼭 알아야 할 기본 용어들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쉽게 설명해드리지만 모른다고 그냥 넘기지 마시고 꼭 제대로 알고 가세요. 그래야 좀 더 수월한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마케팅 기본 용어
CPC (Click Per Cost) 클릭당 비용
노출 기간, 횟수와 상관없이 고객이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광고비가 나간다는 뜻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에서 CPC 과금 형태로 진행되는 곳이 많아 자주 쓰이는 용어입니다.
CPM (Click Per Mile) 1000회 노출당 비용
Mile은 로마 숫자 1000이라는 뜻입니다. 이 광고는 1,000번까지 고객에게 보여주는 광고입니다.
클릭을 몇 번을 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CPA (Cost Per Action) 행동당 비용
광고를 본 고객이 특정 행동을 했을 때 광고 비용이 나가는 것입니다.
이 광고가 뜨기 시작한 건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많이 뜨기 시작했습니다.
CPI (Cost Per Install) 설치당 비용
주로 모바일에서 사용이 됩니다. CPA랑 CPI는 비슷한 개념입니다.
광고를 보고 고객들이 다운을 받으면 그 횟수만큼 광고비가 지불되는 방식입니다.
CPT (Cost Per Time) 기간당 비용
기간을 정해서 광고비를 소진하는 기간당 발생하는 비용을 말합니다.
시기를 정해 일정한 기간동안 광고를 할 수 있기에 특정 기간(시즌, 여름, 겨울 등)에 많이 사용하는 마케팅입니다.
이탈률
웹사이트에 고객이 들어왔을 때 한 페이지만 보고 나가는 것을 말합니다.
이탈률은 웹사이트를 평가할 때 사용되는데, SEO나 블로그 등 지수에 따라 순위를 매기는 곳에 중요합니다.
Impression 노출
광고가 노출된 횟수를 말합니다. 영어 그대로 '임프레션'이라고도 자주 말합니다. 광고를 보든 보지 않든 노출은 되기에 노출수 카운트가 됩니다.
클릭 Click
광고를 클릭한 횟수를 말합니다.
CTR (Click Through Rate) 클릭율
노출수 대비 광고가 클릭된 확률을 말합니다.
클릭률 = 클릭수 / 노출수 x 100
전환수 Conversion
'컨버전'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자주는 아님) 광고를 통해 들어온 고객이 구매까지 완료한 수를 말합니다.
CVR or CR (Conversion Rate) 전환율
고객이 광고를 통해 구매까지 완료한 비율을 말합니다.
전환율 = 전환수 / 클릭수 x 100
ROAS (Return On Ad Spending) 투자 대비 매출
주로 '로아스'라고 부릅니다. 광고비 대비 얻은 매출로, 광고 효율을 측정하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ROAS = 매출 / 광고비 x 100
ROI (Retuin On Investment) 투자 대비 수익
영어 그대로 '알오아이'라고 말하며, 광고비 대비 얻은 수익을 말합니다.
ROI = 수익 / 광고비 x 100
온라인 마케팅을 한다면 자주 쓰이고, 꼭 알아야 하는 기본 용어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제가 설명드린 것은 아주 쉽고 간단하게 설명드린 것입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들이니 이 개념들은 온라인 마케팅할 때 꼭 알고 가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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