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경기도민을 위한 재난기본소득 받기위한 경기도 지역화폐 신청하기

by 서내씨 2020. 3. 26.

경기도의회에서 코로나19로 인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이라 하여

경기도민에게 1인당 10만원을 지급해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10만 원을 주는 건 현금으로 주는 것이 아니라

OO화폐라 불리우는 경기도 지역화폐를 통해 지급한다고 합니다.

 

경기도 지역화폐는 지급하고 3개월이 지나면 사라지기 때문에 3개월 이내에 꼭 써야 해요!!

 

제가 회사가 경기도라 회사가 속해 있는 지역화폐를 쓰고 있는데

생각보다 많은 곳에 쓰이고, 인센티브도 6~10% 로가 들어오기 때문에 꽤 좋더라고요!

안 되는 곳도 있기는 있지만 거의 다 되는 편입니다!

 

회사 말고 사는 곳은 지역이 또 달라서 제가 사는 지역도 이번에 신청했습니다!

다른 지역도 받아도 되고, 여러 개 받을 수 있나 봐요.

 

경기도 지역화폐는 어플을 통해 신청할 수 있어요.

 

경기지역화폐 어플

지역화폐라고 검색하면 바로 뜹니다.

저는 이미 있었기에 다운이 되어 있었어요.

 

경기지역화폐 어플

원래 맨 처음 들어가면 이런 오픈 화면이 떠야 하는데

이번에 경기도에서 재난기본소득 발표로 인해 신청자가 갑자기 몰렸나 봐요.

 

경기지역화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방금 들어가 보니 이런 안내가 뜨더라고요!

 

저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발표 듣고 바로 신청했었거든요!

회사 지역은 있지만 이제 회사와도 안녕을 준비하고 있어서

제가 사는 동네에서 쓸 카드를 새로 발급받은 것이었답니다.

 


경기도 지역화폐를 쓰고 있는 입장에서 말해보면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써요!

 

특히 경기도에 회사 다니는데 점심 사 먹는 직장인 분들이 많이 쓰시더라고요!

물론 안 쓰시는 분들이 훨씬 많기는 하지만 식당에 물어보면 사람들이 많이 쓴다는 답변이 돌아옵니다.

 

제가 이 카드에 대해 알게 된 것이 만 24세 청년기본소득 때문에 알게 되었어요.

같이 일하는 직원이 자기는 1분기만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해당사항이 없기에 그냥 넘겼는데, 그 직원 1분기 받아가지고 회사에서 잘 쓰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그러더니 충전하면 10%를 준다는 말을 하더라고요.

최대 100만원 충전하면 10만원을 받는다는 말이었습니다.

 

이 말을 들으니 신청을 하지 않을 수 없어서 신청하게 되었어요.

 

쓰는 방법은 버스카드처럼 충전해서 체크카드처럼 쓰면 돼요.

대부분이 되기는 하는데 큰 프랜차이즈 스타벅스 이런 곳은 안돼요.

연 매출 몇억 이하만 된다고 했는데 몇억이었는지는 기억이 안되네요.

 

그래서 가끔 큰 곳에 가면 OO페이 되나요?라고 물어보는데

저처럼 물어보는 사람이 많은지 그게 뭐예요? 보다는 돼요/안돼요 대답을 많이 해준답니다.

 

경기지역화폐 고양페이

재난기본소득 신청은 행정복지센터(행복센터)에서 4월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마스크는 대리 수령이 참 힘든데 이건 대리수령이 쉬워요.

14세 이하 어린이는 법정대리인이 대신 신청 가능하며,

성인은 위임장과 신분증이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가구원 모두 전액 수령 가능하다고 해요.

 


10만원이라는 돈이 결코 적은 돈은 아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많이 손해 보는 사람들이 많아 큰돈도 아니게 되었습니다 ㅠㅠ

 

하루빨리 코로나19를 물리칠 백신이 나타나 좋아졌으면 좋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