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정부 청년 근로자 지원 정책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 방법 및 후기

by 서내씨 2020. 5. 6.

2020년 정부 청년 근로자 지원 정책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1차 모집이 시작되었습니다.

저는 2019년 3차쯤 받은 거 같아요. 1번 떨어지고 다시 신청해서 받았습니다.

 

제 주위에도 신청한 사람이 있는데 2번 떨어지고 이번에 신청할까 말까 고민하더라고요.

저도 1번 떨어졌고, 현재 사용중인 입장에서 말씀드리자면 돈 드는 것도 아니고 엄청 복잡한 것도 아니기에 될 때까지 신청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지금까지 2번 받았는데 정말 만족해하고 있거든요.

신청 방법 알려드린 후 후기에 대해 말씀드릴테니

끝까지 봐주세요!

 

지금부터 정부 청년 근로자 지원 정책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청 기간 : 2020년 5월 1일 ~ 5월 15일 오후 6시까지

 

모집 인원 : 7,000명 내외 (2차 8월 5,000명 / 3차 11월 5,000명)

 

신청 자격 :

- 만 18세 ~ 만 34세 경기도 거주자

- 경기도 내 중소기업, 소상공인 업체, 비영리법인(주 36시간 이상 근무) 재직자

- 건강보험료 2개월(2020년 2월, 3월) 평균 86,710원 이하 납부자(급여 260만원)

 

지원 내용 : 복지포인트 연 120만원 분기별 4회 분할 지급

 

지원 기간 : 1년 (2020년 6월 ~ 2021년 5월)

 

신청 불가능한 사람 : 

- 경기도 외 거주자, 경기도 외 직장

* 경기도 외에 본점이 있고, 경기도 내에 분점이 있다면 신청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사업자 주소가 서울이었고, 경기도에서 회사를 다녔는데 받았어요.

 

- 일하는 청년 통장, 청년 연금, 청년 마이스터 통장 참여자

 

- 청년 복지포인트 참여 이력 있는 자

 

- 국가근로장학생 / 해외파견자

 

- 휴직자(육아휴직 포함) / 군인, 사회복무요원, 전문 연구요원, 산업기능 요원

 

* 내일 채움 공제, 청년 내일 채움 공제, 청년 재직자 내일 채움 공제 중복 참여 가능

 

신청 방법 : 청년 노동자 지원 사업 잡아바(https://youth.jobaba.net/)에서 신청 가능(온라인만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에 앞서 준비해야 하는 서류들이 있습니다.

4대 보험 미가입자고 신청할 수 있으나 서류가 다르기에 확인하신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사업자 주소가 서울이지만 경기도에서 일하고 있다면 신청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재직증명서에 경기도 주소 기입 후 도장받아 냈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공식적인 답변입니다.

 

 

 

신청에 앞서 설문조사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신청 후에도 확인을 위해 설문조사를 계속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조금 불편한 감이 없잖아 있더라고요.

 

 

해당 홈페이지에 가면 모집 공고과 신청 방법에 대한 메뉴얼, 근무확인서 등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서류만 있으면 신청 방법이 어렵지 않아서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에는 저의 정부 청년 근로자 지원 정책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후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2번 받았고, 3번째부터는 못 받을 것 같아요.

퇴사를 했거든요... 아직 연락을 안 해서 모르겠지만 못 받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공식 답변은 이러한데... 나중에 연락해보아야겠습니다.

 

아무튼 2번 받고 2번 다 썼어요.

 

처음 받은 건 12월인가 1월인가 받았던 걸로 기억을 합니다.

120만원 4회분 분할 지급이니 30만원씩 받아요.

 

처음 30만원으로 1~3월 동안 써야 합니다. 3월이 지나면 사라져요.

저는 이때 모니터가 필요하여 모니터를 샀습니다.

 

근데 선택의 폭이 조금 좁아요.

모든 모니터가 있는 게 아니거든요.

 

그래도 최대한 좋은 거 사서 현재도 잘 쓰고 있어요.

20만원대였는데 남은 금액으로는 그냥 작은 것들 이것저것 샀어요.

그리고 모니터 샀을 때가 코로나가 터질 때라 배송은 1달 뒤에 되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2번째는 3월 말에 받아서 4~6월 동안 쓰는 것입니다.

물론 이미 거의 다 썼지만요..

 

이번에도 모니터를 샀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제가 누구에게 큰 도움을 받았는데 그 사람이 마침 모니터가 필요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모니터랑 제가 노트북 쿨러가 필요해서 그것까지 모두 샀어요

 

이렇게 사고 보니 디지털 용품만 샀네요.

그래도 필요한 것들을 공짜로 살 수 있어서 넘 좋더라고요.

 

진짜 정부 청년 근로자 지원 정책 얼마 없는데...

경기도 청년 복지포인트 신청하셔서 꼭 당첨되셔서 좋은 기회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