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증권 주식 계좌 만들고 만원 받는 방법

by 서내씨 2020. 12. 27.

올해는 부동산이 난리가 나고, 주식으로도 난리가 나더니 최근엔 비트코인까지 난리가 난 모양입니다. 힘들고 어려운 이 시기에 가장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아무래도 이런 방법이기 때문이겠죠.

 

저도 주식에는 관심이 많았으나.... 자금이 없어서 손도 못 대고 있었는데... 특히 삼성전자 주식은 옛날부터 얘기 많이 들어서 아쉽긴 하더라고요. 다들 그렇겠지만요 ㅋㅋㅋㅋㅋ 어쨌든 지나간 과거는 어쩔 수 없고 조금이라도 공부를 해보고자 증권 주식 계좌를 만들었습니다.

 

찾아보니 다들 여러군데 쓰는데 쓰면서 바뀌는 것 같더라고요. 그리고 계좌 만들 때 이벤트로 개설 축하금을 주는 곳도 많더라고요. 이건 예전부터 있었는데 다들 이런 식으로 계좌를 만들면서 옮기는 것 같습니다. 저도 증권 주식 계좌가 없을뿐더러 뭐가 뭔지 모르니 이런 이벤트 주는 것부터 만드려고 이번에 만들어 봤어요.

 

방법은 간단해요. 신분증만 준비되어 있으면 됩니다.

 


 

카카오뱅크로 KB NH 증권 주식 계좌 만들기

 

제가 이번에 만든 방법을 카카오뱅크를 통해 만들었습니다. 2군데였고, 5천원 + 5천원해서 1만원 얻었어요. 바로 아래에 제 계좌에 10,015원이 제가 이번에 증권 주식 계좌 만들면서 받은 1만원입니다. 15원은 원래 있던 돈이에요 ㅋㅋㅋ

 

 

카카오뱅크에서 증권 계좌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들어가서 아래에 [ · · · ] 아이콘을 선택해줍니다.

 

 

아래로 스크롤해주세요. 여기 메뉴가 많아서 아래로 많이 내려가야 합니다.

 

그러면 '제휴서비스'에서 [증권사 주식 계좌]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걸 눌러주시면 돼요. 보다시피 제휴 서비스입니다.

 

 

제휴된 증권사 주식 계좌는 3군데인데 개설 축하금을 주는 곳은 여기 2군데라 이렇게 캡쳐했어요.

 

 

KB랑 NH이고, 모두 가입하면 바로 줍니다. 또한 구경할 겸 어플을 다운로드하기는 했는데, 아마 여기서 가입하고 돈이 들어오지 않는다면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야 할 거예요.

 

 

우선 KB 증권 주식 계좌를 먼저 볼게요.

 

사실 투자관리 서비스, 위탁거래수수료 이런 건 모르겠고... 그냥 개설 축하금 5,000원 때문에 가입했어요. 가입은 진짜 쉬워요. 화면 나오는 거 그대로 확인이나 동의 눌러주면 되고, 비대면 개설이기 때문에 신분증 준비해뒀다가 사진만 찍으면 됩니다.

 

그리고 KB 증권 같은 경우는 개설된 계좌로 5,000원을 주기 때문에 어플 깔아서 들어가서 5,000원은 따로 이체해야 해요. 저는 이체해서 1만원 만든 거였습니다.

 

 

반면에 NH투자증권은 카카오뱅크 계좌로 바로 입금이 돼요. KB도 그렇고 NH도 그렇고 모두 카카오뱅크 제휴이기 때문에 통장 연결을 해야 합니다. NH는 만들자마자 카뱅으로 입금이 돼서 신기하기도 했고 돈이 들어오니 기분이 좋기도 했습니다 ㅋㅋㅋㅋ

 

 

위에 꺼는 KB에서 제 카뱅으로 계좌이체했어요. 만약에 다른 증권 계좌 사용하고 계시더라고 또 만들 수 있습니다. 증권 계좌 찾다 보니 여러 개 만드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그리고 쓰다가 다른 증권 계좌로 넘어가는 사람들도 많고요. 

 

아직 아무것도 모르는 저 같은 초보분들이라면 이렇게 이벤트 할 때 가입해서 개설 축하금 받고 공부하는 동안 또 괜찮은 이벤트 있으면 참여해서 또 받고... 그러다가 자연스럽게 주식으로 넘어가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 저도 아직은 아는 게 없어서 우선 가입만 한 상태이지만.. 작은 거 하나하나 사면서 공부하려고요. 안사고 공부하는 것과 사고 공부하는 것은 차이가 크다고 합니다. 어차피 지금 돈이 많은 것도 아니니 조금 사서 공부해보고 연습하다가... 나중에도 크게 하고 싶은 생각은 없어요 ㅋㅋㅋㅋㅋ 주식에 제 미래를 걸고 싶지는 않고, 소소하고 용돈벌이 정도로 하고 싶은 정도입니다. 빚내서 하고 싶지도 않고요 ㅎㅎ

 

이제 시작하는 주린이 이기 때문에 공부하면서 알게 되는 내용들, 좋은 내용들도 한번 적어보려고 해요. 저에게도 도움이 되겠지만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