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재난 기본소득 받은 경기지역화폐 카드 필수 정보 및 혜택 꼭 보세요!

by 서내씨 2020. 4. 24.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으로 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용카드, 선불카드로 신청하여

모든 도민들이 10만원씩 받을 수 있는 재난금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저는 원래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계속 쓰고 있었기에

어떻게 써야하는지 어느 정도 알고 있어서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패 필수 정보 및 혜택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제 글 읽어보시고, 이왕 쓰는 거 똑똑하게 쓰자고요!

 


 

아마 카드 신청을 했다면

다들 어플은 깔으셨을 거라 생각이 들어요.

 

혹시 깔지 않으셨다고

당장 까시길 바라요!!

 

 

재난 기본소득으로 인해 지금은 배송 지연이 많이 된다고 합니다.

지인도 옛날에 신청했는데 아직도 못 받았다고 해요 ㅠㅠ

 

신청하신다면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어플에 들어가면 나오는 메인 화면입니다.

 

내 카드 금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고,

가맹점도 찾을 수 있습니다.

 

이용 내역과 충전하는 것도 바로 가능해요!!

 

 

오른쪽 맨 위에 있는 메뉴에 들어가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여기서는 "금액 보유한도 상향"과

"소득공제 신청"에 대해 알아볼 거예요.

 

 

금액 보유한도 상향 메뉴에 나오면 나오는 화면입니다.

 

저는 카드가 2개라 2개가 나오긴 하지만

카드가 1개라면 1개만 나올 거예요.

 

 

한도 늘리고 싶은 카드 선택 후 신청하기 누르면

기존 50만 원에서 최대 200만 원까지 한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예전에 어떤 사람은 카드 한도 늘려서

100만 원 충전하고 10만 원 인센티브를 받았었어요.

지금은 그렇게는 하지 못하더라고요.

 

이 부분은 아래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ARS 전화를 통해 바로 한도를 상향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은 소득공제예요.

여러분!! 경기지역화폐 카드 소득공제 꼭 하셔야 해요!!

 

내가 그전에 썼다고 해도

소득공제 신청 안 하면 소용이 없습니다.

 

여기서 꼭!! 경기지역화폐 카드 소득공제하는 거

신청하기 버튼만 누르면 돼요.

 

꼭!! 하세요.

 

10% 인센티브 받으면서

소득공제는 30%이니 완전 이득이에요!

 

 

충전에 대한 내용입니다.

 

충전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들이 적혀 있습니다.

한 번씩 읽어보세요.

 

 

메인화면에서 충전하기를 눌러 충전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현재는 10% 할인이라 하여, 10% 인센티브가 들어옵니다.

 

만약 내가 10만 원 충전한다면

1만 원이 인센티브로 들어와

내 카드 잔액은 총 11만 원이 되는 것입니다.

 

물론 현금을 환불한다면

인센티브가 줄어들기 대문에

카드 그대로 쓰셔야 합니다.

 

 

아까 제가 100만 원 충전, 10만 원 인센티브 얘기를 했었는데

이제 현재 경기도에서 지원해서 그런 건지

정책이 바뀐 건지는 모르겠는데

이제 그렇게 받기는 어려운 것 같더라고요.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충전하면 10% 인센티브를 주는데

한 달에 4만 원, 연간 4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전에는 10% 인센티브 주는 건 추석이나 설 연휴 등

행사 때 10%를 주었기에 그때 돈을 많이 충전했었야

10%라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었어요.

 

평소에는 6%의 할인 혜택만 주었답니다.

 

 

자동 충전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기준 하한 충전이나 월정액 충전이 있어서

자주 쓰는 분들께 좋은 것 같아요.

 

저는 지금은 퇴사해서 잘 안 쓰지만

회사가 경기도라서 회사 식비 카드로 썼었어요.

 

웬만한 곳이 모두 되기 때문에

쓰는데 무리가 없었습니다.

 

 

환불에 대한 안내도 있습니다.

 

퇴사할 때쯤에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는 바람에

돈이 진짜 많이 남아있어 가지고

어떻게 써야 하나... 진짜 고민을 많이 하긴 했어요.

 

퇴사 날 친구들 만나서 회사 근처에서 밥 먹고 카페 간걸

다 제 카드로 긁고 제가 돈을 받아서 무사히 다 처리하긴 했습니다.

 

카드는 충전 후 보유 잔액의 60%를 결제해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즉, 40%의 남은 금액이 환불 가능한 것입니다.

 

잔액 1만 원 이하는 80% 이상 사용해야 환불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에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꼭 해야 하는 것이 소득공제!

잊지 않으셨죠?

 

만약 안 했다면 지금 바로 신청하세요!!

 

그리고 만약 자주 가는 것이

경기지역화폐 카드를 사용한다면

 

인센티브 잔액 맞춰서 충전하여 쓰시길 추천드려요.

 

충전해서 내가 쓰는 돈인데

자동으로 10% 할인이 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정말 좋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회사 다닐 때부터 꾸준히 썼었어요.

 

재난 기본소득으로 인해 많이 신청하는데

주위에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서 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