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2020년 근로 자녀 장려금 정기 사전 신청 시작 지급일

by 서내씨 2020. 4. 27.

2019년에 대한 2020년 근로 자녀 장려금 정기 사전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원래는 5월 1일부터 6월 1일까지 정식 신청 기간인데

안내문을 받은 안내대상자에 한해 근로 자녀 장려금 정기 사전 신청이 가능합니다.

 

안내문을 받지 못했다면 5월 1일 이후에 신청 가능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사전 신청을 했다고 해도 정식으로 신청되는 날짜는 5월 1일이에요.

혹시 모르니 기억해주세요~

 

 

홈택스에 들어가면 바로 이렇게 안내창이 떠요.

아무 생각 없이 없애지 말고 한번 확인해보셔요.

 

사실 저 처음엔 아무 생각 없이 없애버렸어요 ㅋㅋㅋㅋ

 

여기서 사전예약신청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로그인 하셔야해요!!)

 

 

이번 2020년 근로 자녀 장려금은 정기 사전 신청입니다.

저는 반기에 신청했었어요.

반기에 신청하신 분들은 이번 정기에 신청할 수 없어요.

 

지난번 반기에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만 정기 신청하면 됩니다!

 

 

만약 정기 신청 기간에 신청을 못했다면 추후에 신청 가능하기는 해요.

늦게 신청하면 90%밖에 지급이 되지 않으니 꼭 미리미리 신청하세요!!

 

 

저는 지난번 신청할 때 신청안내문을 따로 못 받았는데 일반 신청하기 하니 신청 안내를 받았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간편 신청하기로 신청하라고 하더라고요.

 

혹시 안내문 받지 못하긴 분들도 일반 신청 안되면 간편 신청으로 해보세요.

 

 

그리고 안내문 받으신 분들은 인터넷으로 하는 것보다는 전화가 훨씬 편해요.

전화로 해서 안내문에 나온 번호만 입력하면 신청이 빠르게 된다고 해요!!

 

복잡하게 인터넷 하는 것보다는 전화로 간편히 해결하는 것이 시간도 시간이고 더 편하므로 추천드립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5월 초에는 신청이 몰려서 전화는 조금 힘들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기는 해요.

 

 

이번 2020년 근로 자녀 장려근 정기 사전 신청 지급일은 3개월 이내에 지급이 됩니다.

즉, 늦어도 2020년 9월 말에는 지급이 돼요.

 

저는 신청하고 까먹고 있으면 어느 날 갑자기 통장에 돈이 들어와 있어서

이게 무슨 돈이지? 하고 검색을 하게 되더라고요 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