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하는 방법

by 서내씨 2020. 6. 25.

제 블로그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처음에 승인을 받았는데 막막하더라고요. 어떻게 광고를 설정해야 할지... 그래서 인터넷에 있는 여러 글들을 보면서 따라 해 보았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또 한 가지 문제가 있어요. 광고 설정을 한다고 광고가 바로 나타나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나야 광고가 나타나요.

 

그러니까 제가 제대로 했는지 안했는지 알 수 없습니다. 하다가 중간에 그만뒀어요. 바로 확인도 안 되고.. 내일 다시 해보아야겠다고 생각하면서 다음날 다시 블로그에 들어갔습니다. 다행히 광고가 잘 나오더라고요. ^^

 

현재 제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한 부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로그 맨 위에 있는 광고

 

오른쪽 메뉴 아래 사이브다 광고

 

 

게시글 상단에 있는 광고

 

 

글 중간에 있는 광고

이건 직접 설정했어요. 자동으로 붙는 광고가 아닙니다. 이 부분도 나중에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게시글 하단에 있는 광고

 

파란색을 카카오애드핏이에요. 카카오애드핏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에 하셔야 합니다. 카카오애드핏 때문에 승인이 안 날 수 있어요.

 


 

처음에는 게시글에 자동으로 광고 나오는걸 했었고, 그다음은 블로그 상단에 광고 나오는 걸 했고, 그 뒤로 사이드바 광고를 했습니다. 한꺼번에 알려드리기엔 복잡할 거 같아 하나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하는 방법

 

 

 

애드센스 홈페이지 -> 광고 -> 개요 -> 광고 단위 기준

 

광고를 만드려면 이곳에 들어가야 합니다.  처음 광고를 만들 때 빨간 네모 둘 중 하나를 만드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 두개 중에서 '디스플레이 광고'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게 처음 설정을 하고 나면 자동으로 게시글에 광고가 나오기 때문에 가장 먼저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를 만들기 위해 디스플레이 광고 그림을 클릭해주세요.

 

 

맨 위에 '광고 단위 이름 지정'에 이름을 써주시면 됩니다.

 

이 이름은 구분을 위한 이름이에요.

 

만약 내가 게시글 상단에 노출시킬 광고라면 게시글 상단이라고 적으시면 되고, 사이드바 광고라면 사이드바 광고라고 적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구분을 해놓는 이유는 광고의 효율을 보기 위해서입니다. 나중에 보고서를 보면 제 말이 무슨 뜻인지 이해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름 다음에는 오른쪽에서 광고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반응형으로 해놓고 쓰는 편인데, 고정 사이즈로 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HTML> 코드가 나옵니다. 회색 박스 아래에 있는 파란 글씨 [코드 복사]를 눌러주세요.

 

 

그다음은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 -> 플러그인 -> 구글 애드센스(반응형)를 클릭해줍니다.

 

 

저는 위, 아래 광고를 모두 설정해놓았기 때문에 위, 아래 광고를 선택해 각각 다른 광고를 넣어놨습니다. 그리고 [변경사항 적용]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광고가 최대 1시간이면 나온다고 했는데 제가 겪어본 결과 1시간이 지나도 나오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포기하고 다음날 다시 확인했었어요. 만약 여러분도 1시간이 지나도 안 나온다면 너무 스트레스받지 말고 몇 시간 뒤, 또는 다음날 확인해보세요. 그럼 광고 노출이 잘 되고 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오늘 알려드린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은 게시글 상단, 하단 광고 설정입니다. 플러그인을 통해 아주 쉽게 광고를 게시글 상단, 하단에 노출되도록 한 것입니다. 자동 광고 설정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이 외에 수동으로 하는 방법도 나중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여러 실험을 통해 광고 개수도 다르게 하고, 위치도 다르게 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를 합니다. 제가 알려드린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광고 설정하는 방법은 기본 중의 기본인 방법입니다. 실제로 이렇게 쓰는 분들보다는 다양한 형태로 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제가 이렇게 한 이유는 현재 네이버에 노출이 잘 되는 글이 있는데 이 글이 애드센스 승인 전에 쓴 글이라 이 글 노출 때문에 이렇게 설정을 한 것입니다.

 

상단에 광고 2개를 설정하는 방법도 있어요.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그렇게 해보려고 하는데 제가 해볼 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