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사이드바 광고 넣기

by 서내씨 2020. 7. 18.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은 후에는 광고를 달기 위해 공부를 해야 합니다. 광고 승인을 위해 공부를 했는데, 광고를 달기 위해 공부를 하고, 그다음은 수익을 내기 위한 공부를 해야 합니다. 역시 블로그도 쉽지 않습니다. 돈을 벌기 위해서는 많은 공부가 필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사이드바 광고 넣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에도 구글 애드센스 사이드바 광고가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 메뉴는 오른쪽에 있는데, 오른쪽 메뉴 아래 나오는 광고가 바로 사이드바 광고입니다.

 

 

이 광고는 모든 블로그에 달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사이드바 영역이 있어야 광고 노출이 되는 것인데 억지로 무리해서 노출시킬 경우 좋지 않은 영향이 있다고 합니다.

 

수익이 많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블로그가 사이드바 영역이 없다면 굳이 노출시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수익이 있지 않은데 무리해서 노출시키다가는 오히려 정지를 먹을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은 북클럽(Book Club)이라는 스킨입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킨의 사이드바는 현재 오른쪽에 나오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사이드바 광고 넣기

 

 

1.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 -> 플러그인 -> 배너 출력 클릭

 

배너 출력을 찾아주시거나, 못 찾을 경우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저는 현재 사용 중이라 사용 중으로 나오는데, 아마 처음이시라면 사용 중이라는 배너는 뜨지 않을 거예요. 찾으셨으면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2. [적용] 클릭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은 매우 간단합니다. 적용버튼 하나 누르면 끝나요. 이것도 마찬가지로 적용을 누르시면 됩니다.

 

3. 꾸미기 -> 사이드바

 

사이드바 광고이기 관리자페이지 메뉴에서 꾸미기 - 사이드바를 눌러주세요.

 

 

4. [플러그인] HTML 배너출력 옆에 + 클릭

 

왼쪽은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모습니다. 왼쪽에 있는 [플러그인] HTML 배너출력을 왼쪽에 있는 [플러그인] 구글애드센스로 만드는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저 [플로그인] 구글애드센스가 광고 노출 중인 사이드바 광고입니다.

 

 

5. 사이드바 선택 & 클릭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킨은 사이드바가 세 영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 버튼을 누르면 사이드바 1,2,3이 나오는데 본인이 원하는 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현재 사이드바2에 광고가 있어서 사이드바2를 선택하였습니다.

 

 

6. 이름 작성, HTML소스 붙여넣기 후 저장

 

저는 이름은 '구글애드센스'라고 하였습니다. HTML 소스는 가져오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6-1. 구글애드센스 접속 -> 광고 -> 광고 단위 기준 -> 디스플레이 광고

 

사이드바 광고는 디스플레이 광고인데, 만약 이미 만들어져 있다면 광고를 만드는 과정은 패스하시면 됩니다. 없다면 만들어주세요.

 

 

6-2. 수직형 광고 만들기

 

수직형으로 만드시면 됩니다. 광고 크기 정하고, 제목만 적으면 되는 거라 만든다고 하기도 애매하죠. 

 

 

6-3. 코드 복사

 

광고를 만들면 바로 HTML 코드가 뜹니다. 여기서 코드 복사를 눌러주신 후 티스토리로 돌아가서 아까 HTML 소스에 붙여 넣기 하시면 됩니다.

 

6-4. 확인 - 변경사항 저장

 

확인 누르시고 변경사항 저장까지 잊지 말고 눌러주세요. 확인만 누른다고 적용되지 않습니다!

 


여기까지가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사이드바 광고 넣는 방법이었습니다. 적용한다고 바로 생기는 건 아니고,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나야 생기기 때문에 시간과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번외로, 제 블로그의 사이드바 광고 수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표에 보면 알 수 있듯이 2020년 3월 30일 ~ 2020년 7월 13일까지의 수익입니다. 예상 수입은 0.93불, 1불도 되지 않습니다. 클릭이 7번 일어났는데 0.93불이에요 ㅋㅋㅋㅋㅋㅋㅋ

 

제가 위에서 왜 억지로 사이드바 광고 넣지 말라고 했는지 아시겠죠? 

 

 

여기까지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사이드바 광고 넣는 방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