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구글 애드센스 수익공개 1달차 내가 했던 방법 공개

by 서내씨 2020. 7. 2.

구글애드센스 글을 쓸 때가 가장 재밌는 것 같습니다. 할 말도 많고, 하고 싶은 말도 많고, 배우고 싶은 것도 많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저의 게으름으로 인해 애드센스 관련 글을 많이 쓰지는 못했지만... 점점 더 늘려갈 예정입니다. 재미있다 보니 많이 쓰고 싶기는 한데 저도 정보를 모으고 정리하는 시간으로 인해 많이 쓰고 있지는 못하고 있네요.

 

 

제가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것은 6월 2일입니다. 글을 클릭하시면 제가 지난번에 썼던 승인 후기를 볼 수 있습니다. 승인받고 다음날 바로 광고 게재를 했습니다. 사실 지금도 어떻게 해야 수익이 많이 나는지 알지 못합니다 ㅠㅠ 그래서 꾸준히 공부하고 있어요. 정말 아주 기본적인 광고 설정만 해놓았고, 이제 조금씩 수정을 하려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돈주고 배운건 하나도 없고, 네이버 블로그만 꾸준히 공부 중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돈 주고 배우려고 해요. 그러면 수익이 더 늘어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합니다. 혼자 하면 오랜 시간이 걸리는걸 다른 사람의 지식을 이용하여 조금 더 빨리 가는 길을 선택하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공개 잔고

 

약 1달간의 수익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리고 이제 막 시작했다는 초보라는 점을 감안해주세요. 초보 치고는 수익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더 많은 수익을 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6월 1달 동안의 수익은 110달러입니다. 

 

 

환율이 매일 다르긴 하지만 글쓰는 날 (1,199원) 환율로 계산해보니 13만원 정도가 나옵니다. 많은 돈을 번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수익이 나왔다는 사실이 좋을 뿐이죠.

 

물론 이제 점점 더 공부를 해야하는 것은 당연한 얘기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공개 그래프

 

 

애드센스 수익 그래프인데 왔다 갔다 합니다. 

 

 

이게 처음 광고 게재하고 나서의 수익입니다. 1달러 벌고도 기뻐했었어요.

 

 

이건 6월달 중에서 가장 수익이 적은 날입니다. 1달러도 벌지 못했어요. 하루하루 금액에 연연하지 말자는 생각을 가지고 있고, 만약 금액이 적다면 더 글을 쓰고 노력하고 연구할 것이라는 다짐을 했습니다. 제가 일을 안 하니 돈이 안 벌리는 것이라고 생각하려고요.

 

 

이건 제일 많이 번 날이에요. 사실 좀 많이 깜짝 놀랐어요. 주말에는 컴퓨터를 잘하지 않는데 금요일에 이렇게 많이 찍혀있는걸 보고 믿을 수 없습니다. 생각해보니 18일에 실검에 올랐던 내용을 썼었는데 그때 방문자 수도 반짝 오르고 수익도 반짝 오른 것 같아요. 

 

이런 걸 보니 실검을 아예 포기할 수는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공개 방문자그래프

 

 

저의 방문자 그래프도 왔다 갔다 합니다. 수익 그래프랑 비슷하긴 하네요. 평균 1~300 왔다 갔다 해요.

 

제일 많은 방문자가 왔던 건 실검 썼던 다음날 19일이었습니다. 이날 수익도 당연히 가장 많은 11달러였습니다.

 

 

 

제일 적은 날은 100명을 겨우 넘었네요. 방문자가 적으니 수익이 적은 건 당연합니다. 방문자 유치를 위해 더욱 노력해보아야겠어요.

 

방문자 수와 수익의 수는 비례하지 않다고 하는데 방문자 수가 늘어야 수익도 생긴다는 생각을 합니다. 방문자 수를 늘린 다음 수익을 늘리기 위한 방법을 찾는다면 순식간에 좋아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렇기 위해서 저는 방문자 수를 높이는데 노력을 하려고 해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공개 유입경로

 

 

글을 쓴지는 좀 됐는데 글 하나가 우연히 네이버에서 노출이 엄청 잘되고 있습니다. 그 글 때문에 수익을 위한 실험을 하고 싶은데 못하고 있기는 해요. 그래도 이 글 덕분에 많이 이득을 봐서 현재도 계속 유지 중이긴 합니다.

 

그 외에는 다음 검색만 노렸어요. 네이버에서 검색이 잘되는 키워드를 찾는 것이 쉽지 않아서 구글보다는 다음 노출이 잘되기에 다음 노출을 위한 블로그 제목 짓기를 해보았습니다.

 

구글의 검색량이 너무 적어서 구글 검색을 위한 것도 조금씩 써보려고 해요. 구글 유입도 늘어나면 좋을 것 같아요.

 

다른 분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카톡, 직접유입, 기타유입도 만만치 않게 많습니다. 다들 어떻게 들어오는지 신기할 따름이에요.

 

다른 분들은 노출을 위해 SNS를 통해서 홍보를 한다고 합니다. 저도 그 부분을 조금 고민 중이기는 한데.... 만약 실행하고 결과가 좋으면 그 부분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세계에서 100달러는 많은 돈은 아닙니다. 첫 달인데 이렇게 번 제 자신이 뿌듯해서 올리는 글입니다. ㅋㅋㅋ

 

100달러 안되었을 때 지인에게 자랑을 했더니 본인도 할 거라고 하더라고요. 원래 네이버 블로그를 하던 사람입니다. 방문자 수도 월 1,000이 넘었고 각종 체험단을 했던 사람인데 회사 일이 너무 바빠져서 요즘엔 잘 못하더라고요. 이분 때문에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해 알려주고 같이 성장해나가고 싶습니다. 물론 그 사람이 시간이 언제 될지 모르지만요 ㅋㅋㅋㅋㅋㅋ

 

 

 

역시 돈 얘기가 제일 재밌습니다. 단번에 써내려 갔네요. 다음번에도 재밌는 주제로 오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