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카카오페이카드2 모양 및 혜택 총정리

by 서내씨 2020. 9. 7.

카카오페이카드2가 나온 것을 알고 계신가요? 너무 귀여운 라이언이 있어서 발급받고 싶더라고요 ㅋㅋㅋ 카카오페이를 안 쓰는 게 문제지만요... (저는 네이버페이가 더 좋은데 네이버페이 카드는 괜찮은 게 없네요 ㅠㅠ)

 

카카오페이카드2 모양도 그렇고 캐릭터도 라이언이 나와서 그런가 인기가 많더라고요!! 이번에 새롭게 나온 카카오페이카드2 모양 및 혜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페이카드2 모양 및 혜택

 

우선 신청하는 곳을 알려드릴게요! 카카오페이이니 카카오톡에 먼저 들어가야 합니다. 카카오톡에 들어가 아래 하단 메뉴에서 가장 오른쪽에 있는 '· · ·'을 눌러주세요. 

 

 

이 화면이 나오시면 여기서 프로필 사진 바로 아래있는 카카오페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화면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그럼 바로 여기 귀여운 카카오페이카드2에 대한 배너가 떠있습니다. 이 배너를 눌러주시면 돼요.

 

 

귀여운 라이언이 엄청 크게 반겨주네요.

 

여기서 화면을 한번 내리시면 바로 신청하기 버튼이 뜹니다. 신청은 개인정보만 조금 적으면 돼서 엄청 쉬워요!

 

 

이번에 나온 카카오페이카드2 모양은 3가지입니다. (스카이패스 카드 제외했어요.)

 

투명 라이언카드, 투명 어피치 카드, 실루엣 라이언 카드가 있어요. 투명 라이언이랑 투명 어피치는 캐릭터 부분 외에 모습이 투명한 모습이에요. 완전 투명한 건 아니고 살짝 투명?

 

 

카카오페이는 카카오뱅크랑 다르기 때문에 어떤 은행이든 연결해서 쓸 수 있다고 해요.

 

내가 쓰는 은행으로 연결해서 이 카드를 쓸 수 있다는 말입니다!! 이런 부분은 참 좋은 거 같아요.

 

 

이 카드에 참 재미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바로 카드 뒷면에 메세지를 쓸 수 있는 부분인데요. 위에 '습득하셔도 쓰지마세요 분실신고함' 이 부분에 문구를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문구를 굳이 쓰지 않고 기본으로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원하시는 분은 문구 써서 사용 가능해요.

 

참 재밌는 기능이지 않나요? 

 

 

이건 참 편리한 기능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우리가 어디 가서 물건을 사고 멤버십 포인트 적립할 때 핸드폰번호 누르잖아요. 저는 사실 그거 귀찮아하는 편입니다. 물론 귀찮아도 핸드폰 번호를 눌러요 ㅋㅋㅋㅋ

 

근데 이 카드 뒷면에 바코드를 찍음으로써 바로 적립이 가능하더라고요!!

 

멤버십 제휴사도 한두개가 아니고 무려 36개더라고요!! 우리 흔히 쓰는 해피포인트, CJ포인트, L포인트 등등 모두 적립이 되더라고요. 그 외에 신세계, 현대 등등 다양하게 포인트 적립이 되는데 참 편리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기능은 조금 탐나더라고요 ㅋㅋㅋㅋㅋ

 

아래에 멤버십 제휴사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교통카드 기능도 있습니다. 충전이라는 말이 써져 있기 때문에 선불식 교통카드이고, 이것도 신청할 때 기능을 빼거나 추가할 수 있어요.

 

처음 충전 후 다시 충전하지 않고 자동으로 충전이 된다고 해요. 

 

근데 직장인들은 대부분 후불 교통카드를 쓸테고, 학생들은 교통카드 충전해서 잘 쓸 텐데 아님 이미 충전하는 루트가 따로 있거나. 

 

후불 교통카드 쓰는 사람으로써 저는 이 기능을 많이 쓸지 의문이기는 합니다.

 


 

카카오페이카드2 모양

 

 

귀여운 건 크게 봐야 합니다. 귀여운 카카오페이카드2 모양을 크게 한번 봐볼까요? 

 

 

총 3개의 종류가 있습니다. 가장 인기있는 라이언과 어피치만 있네요. 둘 다 너무 귀엽긴 합니다. 실루엣 라이언은 심플한 것이 포인트인 것 같아요.

 


 

카카오페이카드2 혜택

 

 

카카오페이카드2 혜택에 대해서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혜택이라고 할 것도 없긴 해요. 혜택 좋은 카드를 찾는다면 다른 카드를 찾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아요.

 

 

2가지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1.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으로 구매 시 20% 캐시백인데 전월 실적은 없고 월 최대 1만원까지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백화점이나 몰 입점 매장은 제외라고 하네요.

 

2. 롯데(세븐일레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ATM 출금이 가능한데 일 최대 200만원까지 가능하고 건당 수수료는 500원이라고 해요. 수수료가 500원이나 드는군요... ATM 안 쓰고 카드만 쓰시는 분들만 이 카드를 쓰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이 카드는 만 17세 이상 카카오페이 가입자 중에서 페이머니 계좌 연결자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연회비는 없으나 재발급받을 때는 수수료가 2,000원이 들어가네요.

 

카드는 BC카드인가봐요. BC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금 가능한 ATM기는 롯데 ATM만 가능하고, 카드 이용내역을 카톡 플친 메세지를 통해 알려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사진을 읽어주세요!!

 


 

개인적으로는 혜택보다는 예쁜 모양 겸 카카오프렌즈 판매를 위한 카드라고 생각이 듭니다 ㅎㅎ 혜택이 그만큼 별로라는 뜻이기도 해요...

 

혜택 필요 없다면 이 카드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혜택이 필요하신 분은 다른 카드 알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아무튼, 참 귀여운 카드임은 틀림없네요. 이상 카카오페이카드2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