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신한은행 페이판에서 아파트 관리비 카드 결제 납부하는 방법

by 서내씨 2020. 10. 2.

드디어 아파트에서 관리비 고지서가 나왔습니다. 8월 10일에 입주해서 정식으로 살기 시작한 건 8월 15일이에요. 1달 전부를 산 게 아닌 데다가 보름 정도 살았다고 보면 되기 때문에 관리비가 많이 나오지는 않았습니다. 이제 9월 관리비부터가 본격적인 관리비 납부가 시작됩니다.

 

아파트 관리비는 고지서에 보면 은행이 나와있습니다. 은행으로 계좌이체하여 납부하는 방법이 있어요. 그런데 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카드 결제를 통해 카드 실적을 채울 수 있기 때문에 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다면 카드 결제로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관리비나 보험비, 통신비 등등 내야 할 것들은 모두 신한은행을 통해서 내고 있어요. 모두 카드 결제가 되는 것은 아니라 카드 실적이 부족할 때도 있지만... 그래도 최저는 채우는 편인 것 같아요. 또한... 아직 직장은 다니지 못해서 카드가 그냥 일반 카드이긴 한데, 공과금이나 통신비 같은 혜택이 있는 카드를 사용하면 더 절약이 가능합니다. 저는 일단 그렇게 못하니 그냥 카드 결제를 통해 조금이라도 이익을 보려고 카드 결제 납부를 하려고 해요.

 

지금부터 신한은행 페이판에서 아파트 관리비 카드 결제 납부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신한은행 페이판 아파트 관리비 카드 결제 납부 방법

 

 

어플은 신한 페이판에서 했습니다. 신한카드에서도 가능한 것 같은데 제 핸드폰에 신한 페이판 어플이 이미 깔려있기 때문에 페이판에서 했어요,.

 

 

이 화면은 신한 페이판 메인 화면이에요. 여기서 오른쪽 위에 있는 줄 3개와 돋보기 모양을 클릭을 해줍니다.

 

 

 

왼쪽 메뉴 중에서 [편의]를 눌러주세요.

 

 

생활요금 에서 [아파트 관리비]를 클릭해주시면 돼요.

 

 

그럼 납부 신청하는 버튼과 더불이 몇 가지 안내사항이 있습니다. 여기서 확인하셔야 할 것은 납부 대상!!

 

사실 일부 아파트를 제외한 대부분의 아파트에서 납부 가능하며, 개인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저는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혹시나 안될까 걱정이 되었는데 다행히 체크 카드도 결제 가능하더라고요.

 

여기서 윗부분에 있는 파란색 버튼 [납부 신청] 버튼을 눌러줍니다.

 

 

로그인이 되어 있었기 때문에 제 정보가 뜹니다.

 

내 정보 아래에 있는 '신청 아파트 주소'에서 오른쪽에 보면 [아파트 찾기] 라고 있어요. 이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파트명과 아파트코드를 통해 찾을 수 있는데 아파트 코드는 조금 어렵더라고요.... 관리비 종이에 code라고 적혀있는 부분이 없어서 아파트명으로 찾았어요.

 

 

제가 사는 곳이 OO마을이기 때문에 OO 마을로 검색을 했더니 여러 아파트가 나왔습니다. 여러 아파트 중에서 제가 사는 아파트를 선택했어요.

 

 

여기서 동,호수 입력을 하시면 되는데 만약 전에 살던 사람이 이걸 해지를 안 했으면 신청을 못해요. 해당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해지해달라고 요청하시면 해준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만약에 이걸 신청한 후 이사를 간다면 이걸 꼭 해지를 해야합니다!! 그래야 다음 사람이 이걸 신청할 수 있어요.

 

동, 호수 입력 후 검색을 눌러주세요.

 

 

주소를 확인한 후 [선택]을 눌러줍니다.

 

 

주소 확인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바로 납부가 되지는 않나 봐요. 이번에도 하고 싶었는데 다음 달부터 가능하다고 해서 10월부터 신청 가능하게 했습니다. 이번에는 그냥 계좌이체로 납부했어요.

 

 

주소 선택을 했으면 이용약관 동의를 체크해주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신한 페이판 인증을 하면 되는데 저는 설정해둔 FACE ID를 통해 인증을 했어요.

 

 

FACE ID 인증 성공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기서도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신청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마지막 버튼입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짠!

 

신한은행 페이판에서 아파트 관리비 카드 결제 납부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아래에는 안내사항이 있어요. 한번씩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아요.

 


 

신한 페이판에서 아파트 관리비 카드 결제 납부하는 방법이 꽤 쉽더라고요. 다음 달에 결제되기 전에 잔액 확인하는 거랑 결제가 되는 걸 확인한다면 앞으로는 관리비는 신경 쓸 일 없을 것 같아요.

 

아직 관리비 보는 방법을 잘 모르지만 보면서 아낄 수 있는건 많이 아끼고 알뜰살뜰 잘 살고 싶어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