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지금 바로 만들면 커피쿠폰 주는 신한은행 머니박스

by 서내씨 2020. 12. 22.

은행 어플들을 살펴보다 보면 간단한 참가를 하면서 커피 쿠폰을 주는 이벤트를 자주 합니다. 저는 자주 살펴보지 않아서 다 챙기진 않지만.. 그래도 가끔 보일 때마다 하는데 은행에서 받은 커피 쿠폰(주로 스타벅스)만 10개 정도 되는 거 같긴 해요. 아마 더 열심히 했었으면 더 많이 받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이번에 신한은행 어플을 들어갔더니 커피 쿠폰 주는 이벤트가 나왔더라고요. 머니박스라는 것을 만들기만 하면 주는 것인데 이 머니박스는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비상금 통장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아무튼 이 머니박스를 만들면 바로 주기 때문에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머니박스

 

 

신한 쏠(SOL) 어플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어플에서 이벤트/쿠폰을 찾아 눌러주세요.

 

 

그럼 현재는 바로 이렇게 들어가자마자 보이긴 하는데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머니박스'를 찾으시면 됩니다.

 

 

이벤트 이름은 'Hey Young 메리 머니박스 이벤트'이고, 12월 24일까지 진행하기 때문에 빨리 참가하셔야 해요!!!

 

 

이 이벤트는 나이 제한이 있습니다. ㅠㅠ

 

만 18세 ~ 만29세까지 할 수 있고 머니박스 이미 만들었던 분들도 삭제하고 다시 만들면 참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커피를 받았다면 자동 응모가 된다고 하는데 당첨될 확률이 매우 낮으니^^ 이건 그냥 넘어가도록 해요.

 

 

참여하는 방법입니다. 참여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제가 아래에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유의사항입니다. 한번 보는 것이 좋아요!

 

 

다시 맨 위로 올라와서 커피받기를 클릭해줍니다.

 

 

확인을 눌러주세요.

 

 

화면을 조금 아래로 내려서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는 기존에 S20 통장을 쓰고 있었는데 이 통장으로는 만들 수 없고 쏠편한 통장으로 바꿔야 쓸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것 때문에 관련 글은 이전 글에 포스팅해두었어요. 한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전환을 했어요.

 

2020/12/17 - [재테크] - 신한은행 S20통장 쏠편한통장 비교하기

 

 

전환하는 건 아주 쉬워요. 전제 약관 동의 후 다음을 누르면 바로 전환이 됩니다.

 

 

이제 다시 돌아와 머니박스를 만듭니다.

 

머니박스 전체 동의를 눌러주시면 이용 약관 글이 보일 텐데 이것도 전체 동의를 눌러주세요. 그 후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요즘 은행에서 통장 만드는게 쉽지 않잖아요. 온라인으로도 만들 때 보면 신분증 인증이 꼭 필요하더라고요. 신분증을 미리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사진 찍으면 자동으로 정보가 적혀요. 인증을 눌러주시면 돼요.

 

 

모두 완료되었으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계좌번호의 계좌 선택을 통해 신한은행 계좌 중 머니박스를 만들 계좌를 선택해주시면 돼요. 비밀번호도 입력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정보 확인 및 필요한 정보들은 입력하시면 되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고객 확인이 완료가 됩니다.

 

 

이제 마지막이에요! 여기서 이게 다음을 눌러주시면 돼요.

 

 

그럼 신한은행 머니박스 신규 생성이 완료되었습니다.

 

 

아까 맨 처음에 없던 머니박스라는 것이 생겼습니다!

 

 

아직은 돈이 없어요 ㅎㅎ 한도는 200만원으로 비상금 넣기 좋은 것 같아요.

 

 

자, 그럼 이제 커피 쿠폰을 받아야겠죠?! 아까 이벤트 화면으로 돌아가 커피 받기를 선택해줍니다.

 

 

그럼 바로 줘요!! 확인을 누르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이 됩니다.

 

 

이 화면을 누르면 바코드 화면이 커지기 때문에 큰 화면을 캡쳐해서 보관해두었다가 사용하시면 돼요!

 

 

만약 쿠폰이 어디있는지 찾고 있으시다면 이벤트/쿠폰 화면에서 위에 보시면 쿠폰이라고 써져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 쿠폰을 누르시면 쿠폰이 나오니 만약 캡쳐를 못했다고 해도 괜찮아요!

 


 

개인적으로 신한은행이 카뱅을 따라했다는 생각을 지을 수는 없더라고요. 사실 카뱅이 나름 혁신이었죠. 캐릭터 카드에 적금 중간 인출에 세이프박스라니... 다른 은행에서 하지 않지만 고객들이 있었으면 좋겠는 기능을 넣다니.. 그 덕분에 많은 사람들을 데려올 수 있었다고 생각을 합니다.

 

카뱅이 나온지, 세이프박스가 나온 지 한참 되었는데 이제야 비슷한 걸 만들다니 많이 늦었다고 생각을 하긴 해요. 아마 더 이슈(?)가 되려면 고객들이 원하는 없던 기능을 넣으면 되지 않나 싶습니다.

 

어쨌든,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신한은행 머니박스 만들어서 손해일 것 없으니 얼른 만드시기를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