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안쓰는 기프티콘 판매 하는 방법 어플로 편하게 돈벌기

by 서내씨 2021. 1. 3.

옛날에는 기프티콘 선물 받으면 다 썼었는데 요즘엔 맨날 집콕만 해서 그런가 기프티콘을 쓸 일이 없더라고요. 기프티콘이기는 하지만 밖에 나가는 것 자체가 돈이 들다 보니 잘 안나가게 되더라고요.

 

생일 때 받은 기프티콘이랑 이벤트에 참여해서 받은 기프티콘 몇 개가 있길래 쓸거 같지 않아서 고민하다가 팔았어요. 물론 정가만큼은 아니지만 제법 쏠쏠하더라고요. 기프티콘 주는 이벤트 같은걸 자주 해야겠어요 ㅋㅋㅋ

 

오늘은 안쓰는 기프티콘 판매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어플을 깔고 편하게 돈 벌 수 있는 방법이니 끝까지 봐주세요.

 


 

안쓰는 기프티콘 판매하는 방법 - 어플 니콘내콘

 

 

제가 처음으로 판매해보았던 기프티콘 판매 어플 니콘내콘입니다. 이건 등록하는 게 진짜 쉬워요. 등록하는 방법을 먼저 보여드리고 장/단점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로그인을 하고 왼쪽 위 메뉴 아이콘을 눌러서 기프티콘 판매하기 글씨 부분을 눌러주세요.

 

 

쿠폰 판매할 거니까 쿠폰 판매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예시를 보여드리는 거니까 제일 흔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라고 가정해볼게요. 

 

카테고리 설정에서는 카페를 누르고, 브랜드에서 스타벅스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상품을 검색하여 해당 상품을 찾거나 스크롤을 내려서 찾으시면 되는데 매입 중인 건 판매 가능하고, 매입 보류는 판매가 불가능합니다.

 

항상 이런 건 아니기 때문에 만약 지금 판매하고 싶은 상품이 매입 보류라면 며칠 지나서 다시 확인해보세요. 매입 중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만약 판매하실 거면 상품 선택 후 쿠폰 추가를 눌러주시면 돼요. 그리고 아래에 등록하는 버튼이 나올 텐데 그 버튼 눌러주시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니콘내콘에서 영업일에 확인 후 정산해주는데 이때 정산 탭으로 가서 정산금 출금신청하면 통장에 들어옵니다. 

 

 

니콘내콘 써본 결과 장점은, 그냥 등록만 하면 돼요. 자동으로 확인하고 자동으로 정산이 됩니다. 정산금 확인하고 출금만 하면 돼요.

 

단점은, 내가 판매하고 싶은 상품이 매입 보류일 수 있고, 내가 원하는 가격보다 싸게 팔 수 있어요.

 


 

안쓰는 기프티콘 판매하는 방법 - 어플 팔라고

 

 

두번째는 팔라고입니다. 저는 니콘내콘보다는 팔라고를 더 이용하는 편이에요. 하지만 이것도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둘 다 번갈아 쓰기는 합니다. 팔라고 장단점도 아래에서 알려드릴게요.

 

 

제가 이번에 기프티콘 팔고 아직 출금을 안 해서 돈이 그대로 있어요. 이게 출금해야죠.

 

판매하는 방법은 맨 아래 가운데 있는 거래장터를 눌러주세요.

 

 

오른쪽 아래에서 거래 등록 눌러주시고요.

 

 

쿠폰 종류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 기프티콘 외에도 다양한 쿠폰들이 있습니다. 1+1도 있고, 할인쿠폰도 있어요.

 

여기도 예시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로 들겠습니다. 기프티 교환권 누르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브랜드 이름에서 스타벅스 검색하고 브랜드 나오면 선택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꼭 브랜드 이름 다 쓸 필요 없어요. 그냥 '스타'쳐서 스타벅스 브랜드 나온다면 그거 바로 눌러주셔도 돼요.

 

여기서 영어로 된 브랜드가 헷갈릴 수 있습니다. GS25, CU 같은 브랜드 이름 있잖아요. 이런 건 대문자로 써줘야 해요. 혹시 소문자 써서 안 나왔다면 대문자로 써주시면 바로 나올 거예요.

 

 

스타벅스 같은 경우는 워낙 유명하니 이렇게 상품이 있습니다. 그러나 제가 판매했을 때 스벅 외에는 상품이 안 나와서 제가 상품 제목을 지었어요. 검색할만한 단어를 제목으로 넣으시면 됩니다.

 

상품을 선택하셨으면 다음을 눌러주세요.

 

 

소비자가는 기프티콘의 가격이에요. 제가 4,100이라고 적은 건 스벅의 아메리카노 가격이 4,100원이기 때문이에요. 그 아래에 판매가를 입력하면 되는데 여기엔 제가 판매하고 싶은 가격, 즉 받고 싶은 가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까 확인해보니 니콘내콘은 2,850원인가? 그 정도였어요. 여기 판매가는 거래장터 들어와서 다른 사람들이 올린 같은 상품을 확인해보고 그 가격과 비슷하게 적으시면 돼요. 하지만 스벅 아메리카노 같은 경우는 워낙 많아서 잘 안 팔리기 때문에 낮게 팔아야 팔릴 것 같기는 합니다. 

 

이 정도는 받고 싶다 하는 적당한 가격에 올리시면 돼요.

 

그리고 여기에 사진 올릴 때 절대 바코드 나오게 올리시면 안됩니다!!!!!!!!!!!!!!!!!!!!!!!

 

 

사진은 따로 올리지 않고 아래에 PIN번호를 입력해요.

 

 

핀번호와 유효기간 입력하고 등록 누르면 등록이 됩니다.

 

 

등록 및 판매 여부는 홈 화면에서 왼쪽 위에 사람 아이콘 눌러서 판매관리 누르면 현재 파는 상품들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39,300원을 벌었네요. ㅋㅋㅋ 

 

 

출금은 진짜 쉬워요. 그냥 인출금액 입력하고 이체 실행 누르면 바로 통장에 들어옵니다.

 

 

팔라고의 장점은 내가 원하는 가격으로 팔 수 있고, 출금하면 바로 통장에 들어와요. 물론 평일 8:00~23:30까지만 됩니다.

 

기프티콘 외에 상품권, 할인쿠폰, 1+1 쿠폰 등 다양하게 팔 수 있어요. 니콘내콘과 달리 매입 보류가 없기 때문에 바로 등록하여 판매가 가능합니다.

 

 

단점은 등록이 조금 어려워요. 스벅이야 쉽지만 다른 것들은 조금 어렵습니다.

 

가격을 싸게 내놔야 팔려요. 팔릴 만한 물건이어야 잘 팔립니다. 안 팔리면 돈을 못 벌어요. 스벅 아메리카노 원가 4,100원인데 3천원대도 수두룩해서 잘 안팔립니다. 2천원대에 올리면 팔리지 않을까 싶어요. 제가 팔라고에 3천원 올렸는데 안 팔려서 결국 니콘내콘에 팔기는 했어요.

 

사람들이 기프티콘 사용 후 사용 완료 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제게 판매 금액이 들어오는 데 사용 완료 버튼을 안 눌러주면 3~4일 기다려야 들어오긴 해요. 하지만 대체로 구매 후 바로 사용하고 바로 사용 완료 버튼 눌러주는 편입니다.

 


 

둘 다 써보시고 어차피 출금 수수료는 무료니까(횟수 제한 있을 수 있습니다.) 더 마음에 드시는 걸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둘이 번갈아가면서 쓰는 게 더 좋구요!!

 

저는 안 쓰는 기프티콘을 어플로 편하게 판매하고 돈 버는 것도 좋지만, 이걸 통해 돈을 절약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냥 스벅 가서 맨날 4,100원 주고 그대로 사 먹었는데 이렇게 어플을 통해 기프티콘을 사면 3,000원에 먹을 수 있는 거예요. 판매하려다가 절약하는 방법까지 알게 되어 좋긴 하더라고요. ㅋㅋㅋㅋ

 

여러분들도 기프티콘 기한 지나기 전에 못쓸 것 같다면, 아니면 처리하기 애매한 안 쓰는 기프티콘이 있다면 이렇게 어플을 통해 판매도 하시고, 어플을 통해 기프티콘도 저렴하게 사셔서 절약하며 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