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2021년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대상 월급 더 받았다!

by 서내씨 2021. 2. 26.

이놈의 회사는 월급이나 제때 줄 것이지 ㅡㅡ 맨날 하루씩 밀려서 주네요.... 월급 밀리는 회사 다니는 거 아니랬는데 아마 오래 다니지 못할 듯싶습니다. 집이랑 가까운 거 아니었으면 아마 입사하자마자 그만뒀을 것 같네요.

 

어느 회사든 장점보다는 단점이 훨씬 많기는 하지만, 현 회사의 가장 좋은 장점은 집과 거리가 가까운 것이고, 그 다음 그냥 쓸만한 장점으로는 여러 정책에 지원을 하는 것을 회사에서 챙겨주는 것입니다.

 

월급은 주지도 않으면서 월급명세서는 미리 주어서 확인을 해보았더니 월급이 올랐(?)더라고요. 경영팀에 물어보니 이번에 두루누리 사회보험을 신청해서 대상자라 지원을 받은 것이라고 합니다. 월급 밀려서 짜증 났지만 조금 오르니 좋기는 했어요.

 

하지만 이것도 알아보니 나름 조심하긴 해야 하는데,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대상

 

 

2021년 두루누리 사회보험이라고 예전에 들어본 적이 있는 것 같기는 한데 정확히는 기억이 안나는 것으로 보아 그냥 대충 알아보았나 봅니다.

 

 

2021년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사업은 소규모 사업을 사는 사업주와 근로자의 사회보험 일부를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것인데, 회사에서 이것저것 챙겨주는 이유 중 하나는 본인 회사에도 이득을 취하기 위해서겠죠 ^^;

 

 

2021년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 대상 조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근로자 10명 미만

2. 신규가입 근로자 및 사업주

3. 근로자 월 평균보수 220만원 미만

 

여기서 신규가입자란 지원 신청일 직전 1년간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자격 취득 이력이 없는 근로자를 말합니다. 한 가지 의문인 점은, 저는 2020년 3월에 퇴사를 했어요. 그런데 대상자라고 하더라고요. 경영팀에서도 이유를 몰라서... 왜 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그렇습니다.

 

그리고 두루누리를 이전 사업장에서도 신청한 적이 없어야 합니다. 저랑 비슷한 시기에 먼저 들어온 직원이 있기는 한데, 지금 이 회사 들어오기 1달 전쯤 다른 회사에서 1달 다니고 그만뒀었다고 해요. 두루누리 신청한 적이 없는데 대상자가 아니라 하더라고요. 

 

경영팀에서 신청을 했지만 자세한건 세무사에서 해결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세한 말씀은 드리기 어렵네요.

 

 

 

지원받는 금액은 고용보험과 국민연금 보험료의 80%입니다. 월급명세서 보니까 무려 7~8만 원가량 올랐더라고요. 신청이 안된 직원이 그 돈이면 치킨 몇 마리냐 그러던데 진짜 치킨 몇 마리 얻는 기분이에요 ㅎㅎㅎ

 

이전에는 기가입자여도 36개월 안채웠다면 더 지원을 해주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36개월 안 채웠어도 기가입자라면 지원을 안해주나 봅니다.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워 기간은 36개월까지만 지원이 가능하다고 해요.

 

 

지원 대상 제외되는 조건도 있습니다. 참고해주세요!

 

 

 

저희 회사에서는 세무사를 통해 월급을 지불하기 때문에(지불좀해주지) 명세서에서 혜택 받은 건 없었어요. 다만 전월 명세서와 비교하면 금액이 줄어든 게 보였습니다.

 

 

사업주와 근로자 지원받는 금액입니다. 둘다 8만원 가량 지원을 받네요. 8만원이라니 적은 돈은 아니라 생각이 듭니다.

 


 

이런 것도 알고 있어야 지원을 받는 것이고 회사에서 해주어야 지원을 받습니다. 사실 받아본 적 없을 때에는 아무런 생각이 없었는데 이렇게 받고 나니 좋긴 좋더라고요. 물론 아직 제 통장에는 안 들어왔지만요............ ㅜㅜ

 

지원이 가능한 분들은 한번 챙겨보시길 바래요. 나름 꽤 큰돈이라 생각합니다!

댓글